땅콩은 우리에게 지방덩어리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중에 땅콩 섭취는 자제하여야 식품으로 알고 있고 있는대요.
미국 농무부 농업연구소 연구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10~14세 사이의 비만이 있는 또는 비만의 우려가 있는 어린이 60명에게 땅콩과 함께 과일과 채소 섭취를 하도록 하였습니다. 약 3개월 후 아이들은 체중이 줄고 감소한 체중은 약 6개월간 유지하였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합니다.
그렇다면 단순히 지방덩어리로만 인식되었던 땅코에 어떤 성분이 체중 감량에 효과를 주었는지 알아볼께요.
땅콩 다이어트의 비밀은?
땅콩에는 레시틴과 불포화 지방산, 마그네슘이 들어 있는데 이것들이 체내에 들어온 뒤 장에서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고 오히려 지방을 소화시키거나 분해시키는건 강화하기 때무넹 체중 감량에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땅콩은 당분이 적지만 양질의 지방과 단백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음식보다 포만감을 빠르게 느끼고 이것이 식사의 양을 줄이는 효과가 있는 것 입니다.
당뇨병 환자들의 경우 혈당을 높이지 않고 양질의 에너지원으로 용되어 좋은 식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앞서 이야기 하였듯이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땅콩은 혈관 벽에 붙어 있는 콜레스테롤을 씻어내어 동맥경화예방에도 효과를 볼 수 있겠네요.
하지만 몸에 좋은 땅콩도 섭취시에 유의하여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견과류이다 보니 열량이 높은 편이에요. 20개 기준 약 100kacl, 맥심커피 2잔 가까운 칼로리죠? 그렇다보니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체중 증가의 결과가 발생할 수 있으니 본인의 섭취 칼로리를 잘 계산하여 적당량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기서 여성분들 주목하세요. 땅콩은 비타민E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E는 세포막을 보호하는 항산화제로 피부가 매끈해지고 기미나 주근깨에 효과가 있으며 노화 방지에 긍정적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여성분들은 하루 땅콩 10개 가량만 섭취하여도 하루 필요량인 5mg를 섭취하는 셈이니 입이 심심하거나 약간의 배고픔을 느끼는 허기진 시간 오전 11시경, 오후 3~4시경 간단하게 간식으로 섭취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윤기나는 피부는 꼭 지킵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