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에게 해로운 음식 알려드려요 :: 노리터

요즘 고양이를 반려동물로 키우는 분들 많으시죠?

값비싼 고양이 뿐만이 아니라 길고양이를 반려묘로 키우시는 분들도 제법 있으시더군요.

 







 

제 주변인 중에 한 사람은 길고양이를 위해 가방속에 고양이전용 통조림을 가지고 다녀요. 길고양이를 만나면 그것을 먹이곤 합니다. 참 착한 마음이죠?

그 지인 덕분에 고양이전용 통조림이 있다는걸 알게 되었답니다.

 

 

오늘은 고양이에게 해로운 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저는 강아지만 키워봐서 사료를 제외하고 강아지가 먹는 음식을 고양이도 다 먹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큰 오산이였어요.

밑에 소개해 드릴 음식들은 고양이가 먹으면 아야아야 하는 음식이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양이가 먹으면 해로운 음식>

 

1. 사람용 통조림

 

 

참치는 오메가3가 풍부하지만 불포화 지방산이 들어 있어요. 이 불포화 지방산은 고양이 몸에서 잘 대사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비타민E를 파괴하여 질병을 일으킬 수 있어요.

고양이는 꼭 고양이전용 통조림을 주셔야 합니다.

 

 

2. 날고기나 날생선

 

 

고양이가 먹는 음식하면 무엇이 먼저 떠오르세요? 저는 생선이예요. 어릴 때 봤던 만화에 고양이가 생선을 맛있게 먹던 장면도 떠오르는데요.

현실에서의 고양이는 날생선이나 날고기 등을 주면 안 됩니다. 식중독균인 살모넬라균에 감염되거나 기생충을 옮길 수 있어요. 꼭 익혀서 주셔아 합니다.

 







 

3. 우유

 

 

우유에는 락토스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고양이는 이것을 소화시킬 수가 없어요.

그래서 설사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이 성분을 제거한 고양이 전용 우유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우유를 먹이고 싶다면 락토스가 제거된 고양이우유를 먹이세요.

 

 

4. 양념된 음식

 

 

 

우리는 반려견이나 반려모에게 우리가 흔히 먹는 것을 조금은 나눠주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사람이 느끼는 것과 동물이 느끼는 염분의 농도 차이는 매우 크다고 합니다.

사람의 경우는 염분을 땀샘으로 배출하지만 고양이는 땀샘이 발바닥에만 있어서 배출의 한계가 있어요. 제 때 배출하지 못한 염분은 여러가지 질병을 유발시킵니다.

 

 

5. 카페인 성분의 음식 (초콜릿, 커피 등)

 

 

 

고양이는 소량의 카페인으로도 중독 증상을 일이킬 수 있습니다.

이는 구토나 설사, 갈증 등을 일으키는데요.

특히 카카오가 함유량이 높을 경우 생명의 위험을 일으킬 수 있으니 꼭 주의 부탁드립니다.

 

 

6. 당분이 든 음식 (사탕, 아이스크림 등)

 

 

 

당분이 든 음식은 고양이의 신장에 부담을 주니 삼가하여 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