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뮤직 해지 방법 알려드려요 :: 노리터

지난 8월 5일 애플에서는 기습적으로 한국에 애플뮤직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깜짝 공개와 더불어 3개월간 무료체험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국내 유저들에게 열열한 환영을 받았는데요. 손뼉치며 환영했던 1인이 저입니다.







저는 원래 멜론음원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음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장점 때문이였는데요. 애플뮤직은 멜론음원에 비해 더 많은 곡들을 서비스 한다는 장점이 저에게 굉장히 매리트로 다가왔습니다. 물론 3개월간 공짜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은 안비밀이에요.

저와 같은 이유로 많은 분들이 당시에 무료체험을 이용하고 이용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저는 애플뮤직을 이용하다가  일주일만에 다시 멜론서비스로 돌아갔습니다.

일단 한국이라는 나라에 서비스를 시작했으면 한국 음악에 대한 음원 확보가 많이 되어야 있어야 그러하지 못했다는 점이 가장 불만이였습니다.

유명한 곡이 아닌 이상 음원을 찾기가 어려웠던거죠.

공짜여서 좋았지만 결국 불만족스러워 다시 멜론뮤직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런데 혹시 8월 5일 이후 애플뮤직 무료체험을 신청하시고 사용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깜빡하고 서비스해지 신청을 하지 않으신 분들 계시지 않나요? 만약에 기간을 초과하면 요금이 부과되니 혹시 이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반드시 해지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억울하게 서비스비용을 지불하는 상황 발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애플뮤직 해지방법 안내>

 

 

1. 애플뮤직 접속하기

 

애플뮤직에 접속 후 하단에 "For You"메뉴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상단에 사람모양이 보이시나요? 그곳을 클릭하여 주세요.

 

 

 

2. 계정 진입하기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Apple ID 보기"를 클릭합니다.

 







 

 

3. 비밀번호(암호) 입력

 

 

본인이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4. 구독 취소하기

 

저는 구독 취소를 클릭하고 화면 캡쳐를 하여서 팝업창이 뜨는 것이 보이실텐데요.

화살표의 구독취소를 하시면 취소 확인이라는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다행히 저는 무료체험기간 안에 해지를 해서 별도의 요금청구는 없을 것 같네요.

정말 좋은 서비스가 제공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었는데 한국상황에 맞는 음원제공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조금 아쉽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