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맵 무료개방으로 통신사 상관없이 이용가능 :: 노리터

SK텔레콤이 T맵을 무료화 하였다는 소식입니다.

2016년 7월 19일부터 무료화 되었다고 하는데 저는 그동안 그것도 모르고 그냥 핸드폰에 깔려 있는 다른 네비게이션앱을 사용했었네요.

물론 잘 사용했지만 왠지 저는 T맵에 대한 신뢰가 있습니다.







13년이나 SKT 충성고객이던 제가 올해 LGT로 통신사 이동을 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이 T맵을 사용할 수 없는 것이였기 때문에 이번 소식에 저는 박수를 쳤습니다.

통신사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어플로 다른 앱을 사용하다보니 정확성에 신뢰가 미치지 못하는 경향이 있었거든요.

 

 

(출처-T맵 공식사이트)

 

 

네비게이션만 믿고 떠난 여행에서 네비게이션의 안내에 따라 이동하다가 길이 아닌 곳에 도착해 본 경험 다들 있으시잖아요? 저는 네이게이션이 알려주는 대로 길을 따라 갔을뿐인데 어디 이상한 산속이 목적지라며 네비게이션이 안내를 중단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네이게이션의 생명은 정확한 길안내인데 말이죠.

 

네비게이션 부분에 있어서 호평을 받아온  T맵이지만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앱이다보니 타통신사 유저들은 사용할 수 없었던 제약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SKT에서 통신사 상관없이 완전 무료개방 하였다기에 저는 제 핸드폰에 깔려 있던 2개의 네이게이션 어플을 지우고  T맵을 설치했습니다. 이제 통신사 상관없이 이용가능하다니 당연히 이런 혜택은 누려야겠죠!

 

 T맵 무료개방

 

(출처-T맵 공식사이트)

 

통신사 상관 없습니다. 심지어 알뜰폰 고객까지도 이제는 T맵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T에서는 전 국민의 이동의 편리함을 위해 그리고 네비게이션을 넘어 교통 플랫폼으로 진화하기에 이와 같은 결정을 하였다고 합니다.

 

 

▶T맵 이용시 데이터 사용료 폭탄?

 

여러분들은 통신사의 기본통화료의 선택 기준이 무엇인가요?

저는 데이터 사용량을 기준으로 통화료를 선택합니다. 요즘 전화나 문자보다 데이터 요금이 더 많이 나오는 세상이잖아요. 눈 깜짝 할 사이에 동영상이라도 하나 돌려보면 데이터 사용량이 쑥쑥 빠져 버려요. 그래서 어플 선택시 데이터를 얼마나 소비하는지에 대한 정보도 꼼꼼히 살펴보는데요.







T맵은 1시간 경로 안내 주행시 노래 1곡을 스트리밍 하는 정도의 데이타 사용량을 소비한다고 합니다.

또한 1회 이상 갔던 길을 재검색하여 갈 경우 유사한 장소를 주행하는 것이라 데이터 소모가 더 적다고 하네요. 참 경제적이죠?

데이타 사용으로 인한 폭탄 요금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적은 데이타 소비로 정확하게 길 안내를 해주는 T맵 이제는 마음껏 누리세요.

 

 

 T맵 지도받기 서비스

 

T맵은 스트리밍 지도가 기본입니다.

하지만 지도를 미리 받아놓고 사용하면 별도의 데이타 이용료 없이도 이용이 가능하죠.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지도를 미리 받아놓고 사용하시는 것도 통신비 절약에 도움이 되겠죠?

또한 데이타 사용량이 걱정이신 분들도 T맵 다운로드 지도를 사용하신다면 데이타용량의 압박에서 조금은 편하실거예요.

T맵 다운로드 지도 설정법 알려 드릴께요.

 

T맵 실행 후  화면 왼쪽 상단의 메인 클릭 -> 환경설정 -> 버전/업데이트 - > 다운로드 지도 체크 -> 다운로드 시작

 

지도 다운로드시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되니 꼭 와이파이 가능한 곳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지도 다운로드시 3~5분 가량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지도의 정확도를 위하여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T맵 이용시 주의사항

 

핸드폰의 GPS 기능이 항상 켜져 있어야 합니다.

만약 T맵이 정상 작동하지 않는다면 핸드폰 설정의 GPS 설정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GPS의 수신이 잘 되지 않는 지하주차장이나 빌딩 숲 사이 등은 신호를 받는데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GPS기반으로 하는 모든 네비게이션에 해당하는 문제이니 감안하여 주세요.

 

T맵 이용시 배터리 소모가 걱정이시라면 화면 밝기를 살짝 줄이고 야간모드로 설정하면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먼 거리 여행하시는 분들은 차량용 충전기를 하나 구비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시거잭을 이용한 충전기 구매는 인터넷이나 가까운 대형마트 또는 다이소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천차만별인데 다이소 기준 5,000원이면 구매가능해요.

 

이번 추석 귀향길은 통신사 상관없이 무료사용이 가능한 T맵을 이용하셔서 실시간 빠른 교통안내 받으시고 안전한 귀성길 다녀오셨으면 합니다.

+ Recent posts